평화교회

예수교 대한성결교회 평화교회

메뉴열기 라이브생방송

구역성경공부

구역성경공부

다시 거룩한 교회 3-하나님 안에서 즐거워하기

페이지 정보

  • 작성자 :
  • 작성일 : 20-12-20 11:44
  • 조회 : 73회

첨부파일

본문

다시 거룩한 교회 3          직분:          이름:

하나님 안에서 즐거워하기(5:1-11), 찬송: 95

 

거룩한 교회, 거룩한 성도가 되는 것은 무엇보다 하나님을 즐거워하는 것입니다. 성경은 우리가 하나님 안에서 즐거워한다.’(we also rejoice in God- NIV)고 강조합니다. 우리는 왜 하나님 안에서 즐거워할까요? 의무가 아니라 당연한 것입니다.

 

- 우리는 어떻게 의롭게 됩니까? (1)

 

- 우리는 왜 즐거워하게 되나요? (2)

 

- 환난 다음에는, 그리고 다음에는, 그리고 다음에는 무엇이 옵니까? (3-4)

 

-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시는 증거는 무엇입니까? (8)

 

1. 화평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 안에서 즐거워하기 위해선 먼저 하나님과 화평을 누리는 삶을 경험해야 합니다(1). 하나님과의 화평은 흔들리지 않는 평강을 의미합니다. 외적인 환경이나 내적인 갈등이 없이 늘 하나님과의 관계가 편안한 상태입니다. 살다 보면 하나님에 대한 신뢰가 흔들릴 때가 분명히 있습니다. 다윗은 고백합니다.

 

4:8“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29:11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역대상 23:25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어떤 환경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평강의 복을 누리십시오.

 

2. 하나님의 사랑 때문입니다: 우리가 삶 속에서 맞닥뜨리는 환난(시험)은 우리에게 인내를 필요로 합니다. 인내를 통해서 연단을 받고, 연단은 소망을 줍니다. 소망의 근거는 바로 우리 마음에 부어주신 하나님의 사랑입니다(5). 환난- 인내- 연단- 소망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주어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거룩한 성도는 환난중에도 기뻐하는 것입니다(3). 코로나와 같은 어려운 상황도 우리를 인내하게 하고 연단하며, 결국 소망을 갖게 합니다.

50:15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19:143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3. 하나님의 용서 때문입니다: 5:8,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우리가 아직 죄인임에도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셨습니다. 내 죄를 용서해 주신 것에 대한 자각이 있을 때 우리는 그만큼 하나님의 용서가 얼마나 큰 지 알 수 있습니다. 내 안에 있는 수많은 죄성과 악함에 대해 진정 알고 있다면, 나를 용서하신 하나님의 용서에 대한 은혜를 발견하고 기뻐하게 됩니다.

4:32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55:7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4. 예수님 때문에 즐거워합니다: 5:11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죄를 대신하여 화목제물이 되어 십자가에서 흘리신 예수 그리스도의 피를 통하여 우리 죄를 용서하시고, 우리를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정결하게 됨을 선언하셨습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의롭다고 선언하신 칭의(Justification)"인 것입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닫기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닫기